월드컵 최종 예선 대한민국VS이란 프리뷰
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월드컵 최종 예선 대한민국VS이란 프리뷰

by gun_0612 2021. 10. 12.
728x90
300x250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VS이란의 경기가 한국시간 10.12 화요일 밤 10시 30분에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출처=인스타 @cxdndesigns


1️⃣두 나라의 최근 성적


대한민국은 최근 3경기 2승 1무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홈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시리아와의 경기 극장골로 2:1 기분좋은 승리를 거두며 이란 원정을 떠났다. 그리고 손흥민이 정말 오랜만에 필드골을 기록하며 상승세이고, 이번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


이란은 최근 3경기 3전 전승을 달리며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3경기에서 단 1실점도 기록하지 않으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점유율은 밀리더라도 슈팅 숫자에서는 항상 우위를 가져가며 실리적인 축구를 구사한다는 점이 주목할만 하다.

2️⃣양팀의 예상라인업

대한민국: 4-2-3-1


GK:김승규
DF:이용-김민재-김영권-홍철
MF:정우영-황인범
FW:송민규-손흥민-황희찬
ST:황의조

키플레이어🔑: 손흥민
이번에도 국가대표 주장인 손흥민의 활약이 절실하다. 손흥민에 대한 집중적인 마크를 벗겨낼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마크되었을때 나오는 찬스를 동료들이 잘 연결할 수 있는지도 중요해 보이지만이지만, 그러기 위해선 손흥민의 움직임이 우선이다. 손흥민의 공간창출과 찬스메이킹, 이번에도 정말 중요하다.

이란: 4-4-2


GK: 베이란반드
DF: 모하라미-카나이-칼리자데-누라프칸
MF: 골리자데-노우롤라히-에자톨라히-자한바크슈
FW: 아즈문-타레미

키플레이어🔑: 타레미
대한민국의 수비진이 무조건 막아야할 1순위 선수는 타레미이다. 포르투의 주전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고, 월드컵 예선에서 벌써 두골째다.전형적인 육각형 공격수에 가깝고, 경험 역시 풍부해 날카로운 공격력을 자랑한다. 동료와의 연계 역시 유연해 연계 직후 공간침투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김민재가 타메리를 어떻게 틀어막을지가 매우 중요하다.

3️⃣관전포인트

1. 주전공격수들의 골결정력


지난경기 시리아전은 공격수들의 마무리가 아쉬웠다. 황희찬은 슈팅 여러번이 전부 높게 떴고, 송민규는 연계는 깔끔했으나 슈팅은 대체로 높게 이루어졌다. 손흥민도 골을 기록했지만 기회를 여러번 놓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경기는 지옥의 이란 원정인 만큼 한골한골 섬세한 결정력을 보여주어야 한다.

2. 지옥의 이란원정, 그러나 이번에는 다르다


원정팀의 지옥, 이란 아자디 스타디움은 이번엔 조용해진다. 관중입장이 전면 금지되었다. 높은 해발고도는 적응해야하지만, 압도되는 분위기는 일단 해결되었다. 그러나 VAR이 도입되지 않으며 심판의 판정이 정말 중요해졌다. 그러므로 이번경기는 하나의 이득과 하나의 손해를 안게되는 경기이다.

3. 김민재VS타레미


대한민국 수비진이 안정화 된것에는 누구보다 김민재의 공이 크다. 안정적 수비와 지능적 수비가 더해지며 유럽에서도 극찬을 받으며 떠오르는 수비수가 되고 있다.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이란은 매경기 슈팅수의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며 실리적 축구를 구사했다. 김민재는 그러므로 더욱 더 수비에 총력을 다해야한다. 특히 타레미를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포르투에서 활약 중인 타레미는 국가대표팀에서 폼이 최상에 가까워지고 있다. 타레미를 어떻게 막을지가 중요하다. 김민재의 활약 여부, 이번 경기 승패를 결정할 확률이 높다.


이렇게 두팀의 경기를 미리 알아봤다. 원정팀의 무덤, 지옥의 이란 원정에서 한국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까.

728x90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